더 깊이 읽는 공간, 리딩룸📚


만화, 건축, 디자인, 사진 등. 어떤 분야든 더 깊이, 나만의 속도로 읽고 즐길 수 있는 리딩룸이 눈에 띈다.





그래픽 바이 대신

개인창작자의 만화, 웹툰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 '그래픽'에서 운영하는 리딩 공간. 이태원에 이어 오픈한 위례점은 압도적인 공간이 특징이다. 계단식으로 꾸며진 메인홀과 좀 더 아늑한 리딩룸 두 가지로 나뉘어 있으며 만화책 뿐 아니라 잡지, 사진집도 마련돼 보다 다양한 이들의 '읽을 시간'을 보장한다.

주소 서울 송파구 위례순환로 387 대신위례센터 1관 지하1층

운영 시간 매주 화~일 11:0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graphic.fan



소장각

1인 출판사이자 디자인 스튜디오인 '소장각'은 동남아시아의 시각 문화에 집중해 독자들을 만나고 있다. 소장각 리딩룸은 소장각이 독자들을 좀 더 가까이에서 만나는 행사로, 직접 아카이빙한 아트북을 다양한 주제(건축, 타이포그래피, 매거진 등)으로 소개한다. 참가비를 내고 사전 신청은 필수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19길 101, 4층

운영 시간 프로그램마다 상이, 인스타그램 확인 필요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sojanggak/




타스테

시즌별로 큐레이팅한 책 3권과 티 1잔이 제공되는 120분 간의 '큐레이션 코스'를 운영하는 리딩룸. 책과 차를 매개로 일상에서 벗어난 사색의 시간을 주고자 만들어진 공간이다. 첫 번째 큐레이션 주제는 '도쿄'로, 감도 높은 공간에서 2시간 동안 온전히 책 읽고, 차 마시며 취향에 집중해볼 수 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라길 48 102호 103호

운영 시간 매주 수~토 14:00~22:00 (매주 일,월,화 휴무)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tas.te.readingroom




CAC 리딩룸

건축과 디자인 분야의 기획자들을 위한 읽는 공간. 단순히 책이나 학술 자료 등 관련 도서를 큐레이팅하는 일 뿐만 아니라 이를 수집하고, 연구하며 관련 전문가들과 지식을 나누는 커뮤니티의 역할까지 하는 공간이다. 전시, 토크 프로그램이 열리며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0길 23

운영 시간 프로그램 진행시 개방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cac_seoul/



#리딩룸 #읽는공간 #책 #도서관




EDITOR 송혜민